본문 바로가기
빵 외/빵말고 천국♡

소점 _ 연남동[20.4.13/재방문2]

by 빵슈니 2020. 4. 16.

본문에 앞서 글을 잘 쓰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제 돈 주고 사 먹은 후기입니다! 


 소점입니다.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17길 99 
010-6316-7739
월-토 18:30-01:00
일 13:00-22:00

재방문 했습니다!! 
요즘 연남동에서 공원을 걸어걸어 조금 더 간 가좌역에 있어요! 

한적한 동네 중간에 있어서 조용조용히 대화하고 직원분들도 그러한 분위기 입니다!
퇴근하고 조용히 혼자 술먹고싶을때 딱인 곳!
 

올 때마다 놀라는 외관입니다. 모르고 지나치기 좋아요ㅋㅋㅋ 
매장이 매우 좁아요! 닷지 자리로 7자리,
닷지아닌 자리 라고해야하나 요리하는걸 볼 수있지만 벽으로 구분되어있는 자리 2개 해서 
총 9개입니다! 

5시 40분쯤 도착했는데 막 문여신것 같아서 다른데 있다가 왔습니당!
제포스팅 보시면 근처 빵집 후기 있어요ㅋㅋㅋ

6시 15분쯤부터 앉을 수 있다고 하셔서 15분 도착! 
월요일이라서 금토일 보다는 사람이 많지 않았으나
6시 30분이 되기 전 만석이 됐고! 
손님들이 다 드시고 가면 바로바로 자리가 찼습니다!

라멘까지 먹느라 꽤 오래 있었어ㅛ...요 .. ㅋㅋㅋ

메뉴판은 이러합니다! 

먼저 직원 분이 나오셔서 설명을 해주십니다! 어려워 보이나 걱정 안하셔요 돼요ㅋㅋㅋㅋ
직원분들이 엄청 친절하셔서 다~ 설명해주세요! 
그리고 과하게 시켜도 무리라고 말도 해주시고.. 양심적 ♥
메뉴를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돈페이야키는 오코노미야끼 재료를 치즈와 계란으로 감싼것!
오사카풍 오코노미야끼는 재료들을 반죽과 한데 섞어서 만든것! (우리가 알고있는기본!)
히로시마풍 오코노미야끼는 각 재료들을 반죽과 섞지않고 층층이 쌓아서 만든것 (식감이 살아있다고하심!) 
모단야끼는 오사카풍에서 위에 생면을 올려서 만든것!

행복한고민을하고...

히로시마풍 오코노미야끼[14.0], 해물라멘[16.0]

먼저  저번에 왔을 때 모단야끼를 먹었어서 이번에는 히로시마풍을 먹었어요!
이게 너무 궁금했거든요 
식감이 살아있다... 흡.. 맛있겠죠..?

혹여나 혼자가시면 반가격에 1인분도 만들어주세요! 
혼자왔을 경우만 가능한 것 같습니다.

히로시마풍 오코노미야끼[14,000원]_  흑 맛있어요... 넘맛잇..

이번에도 데리야끼가 한몫하네요..
감칠맛이 엄청 가득가득해요! 
모단야끼와는 다르게 식감이 엄청 풍부합니다.
양배추부터 숙주 아삭아삭 씹히고 면도 맛있게 씹혀요! 
일본에서는 이런 오코노미야끼는 안먹어 봤으나..
아마 훨 맛있지 않을까요? 

일본에서는 대부분 짜고 금방 물렸다면
소점은 안짜요! 오히려 싱거운편~
그래서 앞에 놓여진 소스를 같이 먹어도 참 좋습니다
매운맛 강추!!ㅋㅋㅋㅋ

히로시마풍에는 가쓰오부시가 안에 들어가 있다고해요! 
저는 좋아하기에 조금더 달라해서..

올려먹었어요!ㅋㅋㅋ 
계란이나 감자.. 특히감자 너무 맛있어요! 
이런 토핑류는 추가로 달라하면 주셔요.. 천사일까요?ㅋㅋㅋㅋㅋ
위에 올라간 오징어 감자 계란 파.. 그리고 빵가루! 어마무시합니다
너무 맛이써유.. 또 가고싶어요ㅠㅠ 

 

해물라멘[16,000원] _ 술먹고 다음날 짱이겠는뎁..?

한입 먹자마자 친구랑 저랑 허어~~하는 시원한 발성이 나왔...ㅋㅋㅋㅋㅋㅋ
엄청 시원해요! 엄청 진하구요..
안에 숙주랑 홍합 오징어가 엄청 풍부하게 들어가있어요
면보다 많은 느낌이랄까요..?


배가 너무 불러서 다 먹지는 못했어요 왜냐면 양이.. 
이렇게 엄청 크거든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손이 너무 커서 그릇이 작아보이는 것 같지만 더커요!!ㅋㅋㅋ

추가 주문 할 때도 직원분이 너무 많으실것 같다고  하셨거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쉬워서 시키긴 했으나.. 
배 찢어질 때까지  먹었어요! 

너무 맛있었거든요ㅠ.ㅠ 면도 꼬들꼬들하고 매운정도도 저희 입맛에 맞게 몇번 봐주세요!
직접 간과 매운맛 보라고 조금씩 내어주시는.. ㅋㅋㅋㅋ
라멘도 강추예여...
남자분이  한명 껴있거나, 여자 셋이상 가면 꼭 드셔보세요!

 

소점 총평 _

저번에 가서 타코야끼와 모단야끼를 너무 맛있게 먹고, 히로시마풍이 너무 궁금해서 먹고왔는데
두개중에 하나를 고르자면 저는 모단야키까 더 맛있었습니다!
모단야끼가 면때문에 바삭바삭했어요!ㅋㅋ 야채식감을 원하신다면 히로시마풍을! 아니면 모단야키를 추천해요~

아! 포장도 다 된대욥.. 나중에는 타코야끼도 포장해 올거예요..
타코야끼도 맛있거든요..

라멘도 어~엄청 친해서.. 술과 함께먹으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다 양이 많은 편이니 2개 시키신다면 배터지고 올 생각하고 가셔요ㅋㅋㅋ
오코노미야끼는 하나에 2인분씩 입니다! 라멘은 2-3인분!

대기없이 먹고싶은.. 저만알고 싶은 집입니다ㅠㅠ 그래도 제 블로그 들어오시는 분들은 
2번 3번 꼭 가보세요! 일본보다 맛있는 집입니다!! 강츄~~~!!

 

다들 행복한 봄날, 빵날 되세요~♡

'빵 외 > 빵말고 천국♡'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르두레 _ 영등포[20.4.16]  (0) 2020.04.20
유림 _ 증미[20.4.14]  (0) 2020.04.17
김삿갓 밥집 _ 남양주[20.4.11]  (0) 2020.04.14
스시 아라타 _ 여의도[20.4.10]  (0) 2020.04.13
소점 _ 연남동[20.4.3]  (0) 2020.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