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이킹/똥손의 베이킹

아몬드쿠키만들기 _ 홈플문화센터[20.7.14]

by 빵슈니 2020. 7. 16.

 


저는 빵을 좋아해요! 
그래서 빵집을 차리고 싶은 꿈이있는데,
 제가 만든 빵을 누군가가 맛있게 먹어줬으면 
너무 행복할 것 같아요 :) 

이번에는 쿠키 만드는 클래스 였습니다!

아! 저는 아몬드가루가 들어가는 쿠키인줄 알았는데
그게아니라 아몬드를 부셔서 가운데에 카라멜과 섞어 넣는?
쿠키였습니다!

 

 

'아몬드쿠키 '


준비물

박력분 300g
버터 150
g
설탕 225g
소금 2g
흰자 105g

아몬드필링 재료
생크림 70g
물엿 60
g
설탕 70g
버터 110g
슬라이스아몬드 150g

 

만드는법


볼에 버터,설탕,소금을 넣고 거품기로 부드럽게 섞어준다.
흰자를 3번-5번 나눠서 넣으며 잘 섞일 때까지 저어준다.
체를 친 박력분을 넣고 주걱으로 섞어준다.
필링재료는 아몬드 빼고 모두 넣고 팔팔 끓이다가 아몬드를 넣고 걸죽해질때까지 끓인후 식혀준다.
짤주머니에 깍지를 끼우고 구멍이 있는 원 모양으로 짜준다.
동그란 모양안에 필링을 넣어준다.
170도 오븐에 15-20분 굽는다.

 

배우면서 주의사항!
거품기로 처음에 저을때 절때 버터에 설탕이 녹을 수 없다! 으그적 거려도 괜찮다!
흰자를 나누어서 넣는건 분리되지 않게 하기위해서! 
버터의 기름과 흰자의 수분이 잘 섞일 수 있게 분리해서 충분히 많이 섞어준다!  노란버터가 약간 크림크림해질때까지!
체친 가루넣고 너무많이 주걱으로 섞으면 딱딱해진다ㅠ.ㅠ 십자가 모양으로 날가루 없을때까지만 섞을것!
생각보다 구우면서 많이 부푼다!
필링재료는 잼도가능, 아무거나 다 가능!

쿠키에 이렇게나 많은 버터가 들어가는지..
설탕이 들어가는지 몰랐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넘나 충격

아니 만든것도 필링말고는 별로 안달았는데
설탕이 이렇게나.. 많ㅇ ㅣ들어가네요...

문제의 반죽!! 흑
너무 치대서? 너무 주걱으로 박력분을 휘저어서
딱딱해졌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딱딱해진 이유가 뭘까 찾아봤더니
이 이유 였서요...

좀 많이 만들어져서 주변 분들에게 줬는데
딱딱하다고.. 이 부리러는 줄 알앗다고... 흑

속땅...

하지만 이 실패로
담에는 더 잘 만들수 잇겟죠???ㅋㅋㅋㅋㅋㅋ

필링~~ 카라멜같았어요!
달달~ 합니다ㅋㅋㅋㅋ 

헿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선생님이 모양잡으신것과 
제가 모양 잡은거 차이 보세욥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클래스에서 나름 잘 만든 편이었다는^^;;ㅋㅋㅋㅋㅎㅎㅎ

구우면 이렇게 나와요!ㅋㅋㅋㅋ
그래도 막판에는 꽤 잘 짰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번외
망한분꺼!ㅋㅋㅋㅋㅋㅋ
필링 욕심내서 너무 많이 넣으시면 
이렇게 됩니다
사진올려 죄송해욥ㅋㅋㅋㅋ

 

너무 딱딱해서 썩 잘됐다 말하기... 애매한
망한쿠키였지만

그래도 너무너무 재밌는 수업이었습니다.

이것은 거의 80개를 만들었....
소분해서 주변분들과 나눠 먹었어요ㅋㅋ
노나먹는 즐거움


직장인의 소소한 행벅이엇습니다 :)

'베이킹 > 똥손의 베이킹'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이글만들기 _ 홈플문화센터[20.7.7]  (0) 2020.0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