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이킹/똥손의 베이킹

베이글만들기 _ 홈플문화센터[20.7.7]

by 빵슈니 2020. 7. 16.

 


저는 빵을 좋아해요! 
그래서 빵집을 차리고 싶은 꿈이있는데,
주변 사람들이 이구동성 제가 다 먹을것같다고 하지만ㅋㅋㅋㅋ..
그래도 제가 만든 빵을 누군가가 맛있게 먹어줬으면 좋겠어요! 

어렸을 적부터 키워온 꿈인데
슬슬 하나씩 준비해 보자 해서 

문화센터에 갔습니다!

오븐부터 사려는 저를 말리는 친구 덕분에
현실을 직시하고ㅋㅋㅋㅋㅋㅋㅋㅋ
만들어나 보자! 해서 등록했어요~

 

 

'베이글 '


준비물

강력분 250g
소금 5g
드라이이스트 3g
설탕 20g
버터 13g
물 125g
유산균 샤워종 20g
양파 생으로 다진것 25g
베이컨 3장 

 

만드는법


강력분, 소금, 드라이이스트를 넣고 서로 바로 만나지 않게 섞어준다.
물과 버터 넣고 고루고루 잘 섞어준다.
한덩어리로 만들어지면 다진양파,베이컨을  넣고 스크래퍼로 섞는다.
둥글게말아 따뜻한 곳에서 30분간 발표한다.
발효후 100g정도? 골프공크기로 분할해 준다.
넓게펼쳐서 접어주는 느낌으로 길게 만든 후 동그랗게 베이글 모양을 잡아준다.
20분정도 따뜻한 곳에서 2차 발효한다.
물과 설탕을 넣고 끓는물에 앞뒤로 5-10초정도 데쳐준다
위에 계란물을 살짝 발라준다.
180도 오븐에서 20분정도 구워준다! 

 

배우면서 주의사항!
계란물을 묻히면 빵이 표면이 이쁘게 구워진다! 과유불급!
익반죽인데 조금 더 발효하고 조금 더 익힐수록 쫄깃해지지만 발효가 과하면 늘어져서 만들기 힘들다!
베이컨은 위에 올리는것 안됨 아래로 기름 떨어지고 느끼함! 모양도 별로
밀가루를 너무 많이 묻히면 빵이 딱딱해질 수 잇으니 늘 굴리거나 성형할때는 묻은 빵을 털어줄것!
모양을 만들때 한쪽은 길쭉, 한쪽은 넙적하게 해서 넙적한것이 길쭉한 것을 감싼다는 느낌으로 동그랗게 말아준다
삼각형으로 펼쳐서 엄지 아래로 꾹꾹눌러주면서 길다랗게 접어준다(빵이 단단해짐!!)
다른빵에 비해 발효나 반죽질기가 크게 영향이 없다! 쉬운편! 뭐가 잘 안되어도 완성은된다ㅋㅋ
끓인물에 당 첨가는 표면의 먹음직스러움을 내려고하는 것!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첫수업이라 
망한거 같아요ㅜ

사진도 정신없어서 못찍었고.. 
그리고 베이컨을 위에 올리라고 하셨는데
다같이 망한둡..


저 계량 기준으로 만들면 10개정도 나옵니다!

요 베이글은 나름 모양이 괜찮지 않나욥..? 

요렇게 나왔어요!ㅋㅋ ㅋ
나름 이것은만족 했어요!
다만 안에 베이컨이 너무 굵게 들어가서 아쉬웠다는점?
나중에는 더 잘게 잘라서 수분 다
날아가게 볶은다음 넣어보려구요!(친구추천!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망한 베이글입니다!
저 빵집 차리고 싶은데...

이럼 안되겟죠..?

위에 베이컨을 올리는 것은 아닌걸로.. 
위에가 계란물을 묻힌거고,
아래가 베이컨 때문에 묻히지 못한거예요! 
차이보이시나요?ㅋㅋㅋ

베이글 부재료는.. 위에 올리는게아니랏..
안에 넣는 걸로 해야하나봅니다^.^

선생님이 크림치즈 갈아주셨?는데 같이먹으니 베이컨들어간 것보다
어니언만 들어간데 더 맛있엇숩니당!


그래도 내가 만든거라 객관적으로 보긴 힘들었으나
망한 빵으로.. 기억될것 같아요

아무도 주지 못하고 집 냉동실로 숑숑...
나만먹을 것이야

그래도 행복했던 베이킹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