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이킹/평범인의 베이킹

얼그레이오렌지스콘 만들기 _ 신세계백화점 문화센터[20.7.16]

by 빵슈니 2020. 8. 18.

 

 


저는 빵을 좋아해요! 
그래서 빵집을 차리고 싶은 꿈이있는데,
 제가 만든 빵을 누군가가 맛있게 먹어줬으면 
너무 행복할 것 같아요 :) 

이번에는 백화점에 있는 문화센터에 다녀왔어요~
스콘을 만들었습니다!

얼그레이에 오렌지까지 들어간.. 스콘이라뉘!
하면서 수강신청했어요ㅋㅋㅋㅋㅋ

 

 

'얼그레이 오렌지 스콘 '


준비물

강력분 200g
박력분 160g
버터 100
g
설탕 100g
바닐라설탕 1개
달걀 1개(50g)
베이킹파우더 12g
생크림 150g
얼그레이 1Ts
오렌지필 60g
소금 2g
흰자 105g

 

만드는법


실온의 버터를 볼에담아 핸드믹서로 풀어준다.
시작시에 얼그레이를 생크림에 담워준다.
버터에 설탕과 바닐라 설탕을 세번에 나누어 넣으면서 휘핑한다.
강력분, 박력분, 베이킹파우더를 한번 체치고 얼그레이와 오렌지필, 생크림을 넣고 주걱으로 섞어준다.
섞어준 반죽을 반접고 반접고 3-4번 반복 후 벽돌모양으로 만들어준다.
비닐에 넣고 냉동실에 30분이상 휴지시킨다. 
12-16등분 해준후 달걀물을 윗면에 발라준다.
예열한 180도의 오븐에서 25-30분간 구워준다!

 

배우면서 주의사항
강력분 넣어주는게 킥! 겉바속촉의 레시피!
반반접기 해주는게 층생게 해주는거고 잘 부품!
달걀물을 위에 발라주는게 색감 높여주는데 우유도 가능! 다만 우유는 색감 조금 옅다!
구울때 2.5cm 정도 두께해주면 좋다!
휴지가 짧으면 스콘모양이 잘 안나나옴

 


 

미리 준비 해주셨던 재료입니다! 
백화점 문센은 제가 계랑을 안해요..
편하지만 실력과 감은 늘지않을것같은..ㅋㅋㅋㅋㅋㅋㅋ 

사진이 이것밖에 없.. 이미 부은 사진이지만ㅋㅋㅋ
시작과 동시에 얼그레이 가루를 생크림에 넣었어요! 
그래야 향이 더 풍부해 진다고합니다~
너무 미리 넣어놓으면 얼그레이가 생크림을 너무 먹어서 수분이 없어진대욥!

버터 설탕과 섞고!
박력분과 강력분 십자가로 섞어주기~
너무 치대면.. 쫄깃해져요...
날가루가 약~간 보일때 까지만
설렁설렁 긁어주세요ㅋㅋㅋㅋ

오렌지 필과 얼그레이를 넣고! 

뭉쳐줍니다!ㅋㅋㅋ 요런 벽돌 모양으로~ 

 

냉동실에 30분정도 휴지 시킨후 꺼내요!
그 후.. 

스크래퍼로 잘라줍니다!!ㅋㅋㅋ
위에 표기된 양은 둘이서 한 양이에요!
그래서 한사람당 8개 정도? 나왔어요~

위에 ㄱ ㅖ란물도 발라줍니다! 2번씩 발라줬어요~

예열한 180도의 오븐에서 25-30분간 구워줍니다~

베이킹하다보니
정해진 시간을 꼭 지켜야하는 건 아니더라구요
그냥 보다가 엇 색이 익엇겠는데?
하시면 강사님들이 그냥 꺼내세요!ㅋㅋㅋ
저 시간에 너무 신경 쓰실필요는 없고.. 
그냥 대충~ 저정도다? 이렇게 생각하시면 될것같아요!

나왓어요!ㅋㅋㅋ
이번에 모양은 조금.. 누운거보이세요?ㅋㅋㅋㅋㅋ

저게 휴지가 잘 안되서 그렇대요..
그치만 결은 살아잇어보이니..
만족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번에는 성공이었어요!
먹자마자 탄성..
오렌지 필의 상큼함도 느껴지고
얼그레이의 풍미도 잘 느껴졌던거 같아요~

확실히 백화점이 좀 더 고퀄 느낌은 납니다만
배우기는 마트문센이 더 빡센 느낌이라ㅋㅋ 
장단이 있네욥!ㅋㅋㅋ
스콘이 겹겹으로 만들어진다는것을.. 배운..
아주 소중한 수업이엇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
8개 밖에 안돼서 많은이들과 나누지 못햇지만..

직장인의 소소한 행벅이엇습니다 :)

'베이킹 > 평범인의 베이킹'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쿠진 미니오븐 개봉기 _ [21.3.28]  (0) 2021.03.31